항목

여름휴가 저렴하게 가는 방법

ˍ 2022. 7. 27.
반응형

한국철도공사 내일로 패스

휴가 다녀오셨나요? 아직 휴가 전이라면 저렴하게 떠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마음껏 여행을 다니지 못해 올여름에는 꼭 여행 가야겠다며 여행 금단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비싼 항공권에 숙박비까지 제대로 된 휴가 계획 세우기는 엄두도 내지 못했던 분들이 많은데요.더 저렴하고 더 알뜰하게 여름 휴가를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 경비에서 무시할 수 없는 것 바로 교통비죠. 한국철도공사에서 발매하는 내일로 티켓을 구매하면 KTX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7일권과 3일권을 선택하면 부담 없이 기차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특정 연령대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요.

내일로 패스 가격

 

지자체들의 여행경비 지원

여러 지자체에서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여행경비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전라남도 완도군은 관광객 1팀당 최대 7만 원까지 지원하는 알뜰관광 이벤트를 시행 중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여행 계획을 제출해 신청하고요. 지정된 숙박업소와 관광지, 식당 등을 이용한 후 사진과 영수증을 증빙하면 추후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사이트인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완도 알뜰관광 이벤트 추진 안내

완도군 관광과에서는 외래 관광객에게 완도 여행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서 적극적인 소비를 유도하여 장기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회복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아

www.wando.go.kr

관광객은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고 또 지역에는 보탬이 되는 그런 일석이조의 관광 산업이라고 합니다. 현재 1,500팀이 신청됐습니다. 완도군뿐만 아니라 단양과 울산 등 여러 지역에서 여행 숙박비와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니 확인하고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산청군 한달살이

그리고 한달살이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경상남도 산청군에서는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의 기간 동안 숙박비와 입장료, 체험비를 지원하는데요. 만 19세 이상 신청할 수 있고요. 숙박비를 하루에 5만 원, 체험비는 1인당 최대 8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산청군청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산청에 살어리랏다 - 문화관광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 ‘산청에 살어리랏다’ 의미 유명관광지 방문보다 낯선 곳에서 현지의 먹거리·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생활관광 형태로의 국내여행 트렌드 변화

www.sancheong.go.kr

 

지역화폐, 상품권 활용

그리고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지역화폐, 상품권을 활용하시는 것도 팁이 될 수 있는데요. 충전해서 사용할 경우 5에서 10%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어 내가 가는 여행 지역의 지역화폐 구매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지역 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하고 별다른 쿠폰이나 할인 방법을 챙기지 않아도 식비나 기타 비용을 아낄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여름철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의 분산을 유도하기 위한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 사이트도 있습니다. 해양수산부가 이용객이 많이 몰리는 전국의 대형 해수욕장 50곳을 대상으로 방문객 혼잡도를 신호등 색깔로 알려주는 건데요. 연간 이용객이 5만 명 미만인 한적한 해수욕장 50곳도 별도로 안내하고 있으니 떠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수만 년의 시간과 바다, 바람이 만든 작품, 태안해안국립공원_1박2일 태안해변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태안 노을길은 백사장항을 출발하여 꽃지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변길로 안면도 북쪽에

tournmaster.com

 

이렇게 국내 여행 곳곳에 숨겨진 숨은 꿀팁들을 잘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